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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게임 기획,디자인

[기획자의 노트] 리그 오브 레전드 - 왜 녹서스 패치에 미니언관련 수치가 재조정되었을까?

by Excidus 2025. 1. 11.

#1 2025.S1.1 패치노트 (수정)

 

#1 2025.S1.1 패치노트 (수정)

2025년 첫 번째 테마 시즌이 녹서스에서 힘차게 시작됩니다.

www.leagueoflegends.com

 

리그 오브 레전드가 새해 새 시즌에 녹서스 테마를 녹여서 업데이트를 진행하였다. 전쟁의 제국 녹서스 답게 힘과 관련된 새로운 몹과 전투 플레이를 좀더 강조하는 요소들도 많이 추가되었다.

그중에서도 어 왜 이걸 추가했지 싶었던 것은

 

다음과 같이 미니언과 관련된 수치가 변경된 것이다. 이러한 변경의 기획의도를 분석해보자면 

이번 패치의 핵심은 미니언이 빠르게 사라진다는 것이다. 미니언이 포탑에게 받는 대미지가 늘어났고 다른 미니언에게 가하는 대미지도 늘어나게 되었다.

 

이러한 패치의 이유는 상대의 미니언이 포탑 아래에 쌓이는 상황을 완화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이렇게 될 경우, 상대적으로 불리한 플레이어가 라인 관리에 실패하더라도 쌓인 미니언으로 인해 압박이 과도하게 가중되지 않고 라인전에서 밀리더라도 상대의 "완벽한 포탑 다이브" 타이밍을 늦출 수 있다.

 

또한 미니언-포탑 및 미니언-챔피언 피해량을 증가시켜서 미니언이 포탑 아래에서 쌓이는 상황이 완화되고, 게임의 흐름이 더욱 역동적으로 변화하게 만들고자 하였고 챔피언의 "포탑 다이브" 시 리스크가 증가하여 초반 과도한 압박 전략을 제한하고자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