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넘어: 동화의 해결사 기획서
제목: 시간을 넘어: 동화의 해결사
1. 게임 개요
장르: 어드벤처, 퍼즐
플랫폼: PC, 모바일
사용 기술: 게더타운, 트와인
타겟 유저: 전 연령
게임의 목표: 전래동화 속 인물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원래의 세상으로 돌아가기
핵심 메커니즘: 대화, 퍼즐 해결, 게더타운을 통한 맵 탐방
2. 게임 세계
설정: 현대와 과거 전래동화 세계
캐릭터: 곽수정(주인공), 전래동화 속 인물들
세계관: 현대적인 가치관을 바탕으로 전래동화를 재해석하는 고등학생의 시각
3. 게임 플레이
게임 진행 방식: 대화와 퍼즐 해결을 통해 전래동화 속 인물들의 문제를 해결하고 스토리를 진행
컨트롤 방식: 게더타운에서는 키보드를 통해 이동, 상호작용버튼을 통해 트와인에서는 터치로 대화 및 상호작용
레벨 디자인: 각 에피소드 별로 다른 전래동화 룸을 탐험
카메라 뷰: 2D 톱다운 뷰
4. 게임 아트
기본적인 틀은 게더타운의 에셋을 사용
그래픽, 에셋: 메이플스토리 월드, 바람의 나라
그래픽 스타일: 도트 스타일의 2D 그래픽
5. 사운드
배경음악: 메이플스토리 아랫마을 BGM,
https://www.youtube.com/watch?v=KrrSvgVRZ7w
엔딩곡: 어메이징 디지털 서커스 메인테마 국악버전,
https://www.youtube.com/watch?v=EYNTlVVL0Yc
6. 기술적 요구사항
엔진 선택: 게더타운, 트와인
완성된 트와인을 게더타운의 URL에 넣어 상호작용 가능하도록 할 것
하드웨어 요구사항: 중저사양 PC, 스마트폰
디버깅 툴: 게더타운으로 개발 후 디버깅을 수월하게 하기 위해 크롬의 게더타운 익스텐션을 통해 디버깅
7. 개발 일정 및 예산
개발 일정: 프로토타입 개발 기한 12월 13일까지, 완성본 개발 기한 12월 18일까지
리스크 관리: 팀원 별 역할 분담, 주기적인 온라인, 오프라인 미팅 및 진행 상황 점검
8. 컨셉 아트